YOUR BEAUTY PARADISE, INTERCARE

제목 2021년 6월 뉴스레터 - 글로벌 뷰티 트렌드 요약 (젠더리스와 뉴노멀)
첨부파일 2021.06 마켓 트렌드(인터케어).pdf 등록일 2021-06-14 조회수 922

2021 글로벌 트렌드를 5가지 섹터로 나누어 정리해보았습니다.

1. FEEL :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생활 루틴이나 혼자만의 시간에 피부 관리를 생각할 시간이 주어졌다.

질감(텍스쳐)이나 향기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ex) 셀프 케어와 관련된 편안하고 즐거운 사용감, 간편하지만 효능은 극대화하는 루틴 선호, 반려동물을 위한 케어 시장 증가, 가상 현실 등 디지털을 이용한 현실 공유, 힐링 ASMR





 

 

2. ​PLAY : Z 세대의 구매력이 커지면서 이들의 소비 성향인 비판적이고 경험을 즐기는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 개발 추구

스킨텔렉추얼을 위한 정보 공유, 독특한 방식으로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 의미있는 곳에 소비할 수 있도록 기업의 CSR 활동 증가, 커스터마이징 제품 대한 니즈 충족, 또래 집단의 영향력을 고려

3. ​ALL : 사회에 의해 규정되는 것을 반대하여 젠더리스, 성소수자, 나이에 따른 구별이 없는 프로에이징 제품 증가

남성을 위한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증가, 젠더 플루이드(젠더리스) 적용

4. PURPOSE : 환경 보호, 생분해성, 원료 성분에 대한 투명한 접근이나 폐기물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등에 대한 니즈 증가

마이크로플라스틱 사용 대체, 리필 용기나 재생 가능한 용기를 사용하도록 하는 소비자 교육, 인터넷을 통한 CSR 활동

5. NEW NOW : COVID 19으로 인한 우리의 생활 습관, 패션 변화, 위생과 관련된 새로운 접근법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 진동 기기, 기능이 추가되는 손소독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한 구매 증가

 

이전글 2021년 4월 뉴스레터 - 피부 노화와 항산화 프로텍션
다음글 2022년 10월 뉴스레터 - Future Clean Beauty는 클리니컬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