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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7년 12월 마켓 트렌드 - 글로벌 이슈, 더마 제안성분, 2018 소비 트렌드...
첨부파일 등록일 2017-12-27 조회수 1368

글로벌 브랜드의 강세가 약화되면서 2013년 이후로 뷰티 업계에서 트렌드의 빠른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M&A가 본격적 성장동력으로 이어져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너뷰티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이너뷰티 5년간 연평균 68% 성장 - 한국식품연구원)

 

시카 크림을 포함한 더마 라인 강세. 기존의 특허 성분에 이어 제약회사에서 쓰는 성분을 소구하는 제품들 홈쇼핑 채널을 통해

증가하고 있음.

 

<인터케어 더마 성분 제안>

 

더마1.png

더마2.png

 

2018년 소비 트렌드

1. 단점보다는 매력을 어필하는 것이 소비자를 끌리게 한다.

2. 1인 가정이 늘어나면서 1인 대상으로 하는 소비 유형 증가 - 취미/패션/뷰티 서브스크립션

3. 윤리 소비 ex)비건 패션, 공정무역, 사회적 가치 반영

4. 물건보다 서비스를 갖고 싶어하는 소비자. (신속성. 대면접촉 꺼림. 구매 편의성)

5. 욕구충족의 심리 - 탕진잼. 셀프 기프팅. 남들에게 보여지는 이미지, 경험 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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